Quantcast

[리뷰] ‘생방송 오늘 저녁’, 단점을 극복한 ‘ㄱ 하우스’의 비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의 ‘오! 마이 家’ 코너에서는 ‘ㄱ 하우스’가 소개됐다.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오! 마이 家’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독특한 ‘ㄱ’자형의 건물이 소개됐다.
 
경상북도 경산시의 ‘ㄱ’ 하우스는 도로변에 위치한 집이다. 집 주인인 최동명, 박미숙 부부는 도로변에 집을 지은 이유에 대해 “공원도 인접해 있고 아파트 조경도 예쁘게 되어 있어서 전원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아 이 곳을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캡처
 
특히 이 집의 거실은 창문이 많아 개방감과 조망권 모두를 만족시켰다. 그리 넓지 않음에도 창문을 활용해 넓은 느낌이 들게 한 것이다. 또한 안방 역시 삼면에 창문이 존재하는데, 각각 의도에 따라 크기가 다른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미숙 씨는 집을 지을 당시 길에서 안쪽이 가려지는 느낌을 생각해서 ‘ㄱ’자로 건물을 지었다고 말했다. 밖에서 보면 일자형 구조이나 안에서 보면 ‘ㄱ’자형 건물 구조를 띄고 있는데, 단점을 보완하고 독립성 확보를 위한 구조라고 한다.
 
또한 ‘ㄱ’자형 구조의 테라스는 사람들이 사는 집이랑 가까운 뒷부분을 벽으로 막고 공원이 있는 방향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들었다.
 
한가지 또 특이한 점은 1층 전부를 부엌을 꾸며 예약이 있을 경우 손님들을 받는 레스토랑으로도 운영 중인 것이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